[책리뷰] 자기혁명 독서법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저도 여러 책을 읽었고 그 책들 리뷰를 쓰겠지만 책에 대한 믿음과 불안함을 바로 잡기 위해 이 책을 구입하였습니다. 전공 취직을 해보았지만 적성에 맞지가 않고 집단사회 문화가 나에게 맞지 않는걸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잘못 된걸까.. 나만 그런걸까.. 불안해져만 갔습니다. 이런 생각을 한참 하게 될때 물론 지금도 해결되지는 않았지만 이책을 한 유튜버가 추천해주어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사기 전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책을 읽으면 나의 삶이 바뀔까 책을 통해서 내가 바뀔수 있을가 하는 생각을 말이죠.
결정적으로 이책을 사게 된 이유는 이 책은 제목앞에도 나와있다시피 뭐라도 해야 했던 사람에서 뭐든 하는 사람으로라는 글이 붙어있다. 이 문구가 참 나에게 가슴 깊이 꽂혔다. 지금 나와 상황이 비슷한것 같아서 읽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말투(?)가 짧아질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책의 저자는 책 리뷰 1500여개 뿐만 아니라 영화,드라마 리뷰까지 총 2300여개의 장르를 섭렵하였고, 이 지식을 바탕으로 주식,부동산 재테크까지 성공한 분이라고 한다.
이 책을 쓰기전 4편정도의 책을 편찬하고 현재 2개의 독서 모임을 이끌고 있다고 한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저자가 쓴 4편정도의 책을 구입하여 읽어볼 예정이다.
그럼 본 주제로 넘어가보겠다.
우선 목차부터 살펴보겠다.
이 책은 다른 자기계발 책과는 다르게 직설적으로 무엇을 해라 라는 식으로 표현을 하지 않았다.
이런식으로 독자들이 도서를 직접 읽게끔 유도를 하고 흥미를 유발시키는 쪽으로 도서를 진행한다. 도서를 처음 접하거나 나처름 접한지 얼마 되지 않는 독자들도 읽게되면 어떤 장르에 흥미가 있는지 파악 할수 있게 도움도 받을수 있고 여러 장르를 쉽게 접할수 있게 될것이라 생각된다.
나 또한 이책을 읽으며 장바구니에 여러 책을 담기도 하였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자가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것은 앞서 제목에 나와있듯이 '뭐든 하는 사람으로' 라는 문장을 우리에게 전해주기 위해서 책을 쓰고 책들을 추천해준다고 생각한다. 물론 책을 읽다보면 저자 또한 그 당시에는 책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부분을 인정하는 글도 온다. 하지만 결국 그 책을 읽은것을 바탕으로 후에 좋은 발판이 되어서 지금의 저자로 성장했다라고 한다.
이 책 한권으로 독서의 힘에 대한 모든 것을 알수는 없다. 하지만 이 책에서 추천해주는 책을 보았을때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느껴진다. 이 저자는 한 장르의 책보다는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는것을 적극 지향한다. 여러 지식들을 융합해야 큰힘이 된다고 생각하는것 같다. 나 또한 경제경영과 자기계발, 장르소설 등 여러 분야의 책을 읽고 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주제의 책과 저자의 경험이 고스란히 들어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쉽게 읽어갈수 있기때문에 큰 부담없이 다가갈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은 쉽게 읽히는 책이 좋아고 들은적이있다.
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확인해 보면 될 것 같다.
독자 당신은 이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가?
처음쓰는 글이라 횡설수설 한점이 있을텐데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뷰를 좀더 정돈되게 전달하고 지루하지 않게 쓸수 있게끔 공부하며 더 발전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환절기 몸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건강이 최고이니까요.
감사합니다.